Trendnet Talk

Trend Data Solution

트렌드넷은 항상 최신정보를 공유하고 귀하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제목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 출처- 페스트캠퍼스2021-02-27 02:05
작성자

고객에게 우리 제품을 ‘체험’시켜라


커피믹스 ‘맥심’으로 유명한 회사다. 그런데 뜬금없게도 작년 4월, 동서식품은 성수동에 팝업 북 카페 ‘모카 책방’을 열었다. 말 그대로 책방이다. 커피회사가 웬 책일까 싶지만, 모카책방에는 하루에도 약 1천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성황을 이뤘고, 이에 따라 운영 종료일을 연장하기도 했다. 찾아온 사람들에게 맥심 모카골드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책 7천 권을 배치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모카골드의 광고 모델인 이나영, 김우빈, 황정민이 모카책방의 주인으로 깜짝 등장하는 이벤트도 보였다.

선착순으로 모카책방 사진을 찍어서 SNS에 올리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머그컵을 증정하는 등 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면서도 이를 자발적으로 알리게 했다. 그리고 이를 알리는데 있어서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팝업 스토어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인테리어에서부터 작은 소품 하나하나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 맥심 모카골드를 이루는 노란색이 사람들의 눈을 통해, SNS를 통해 전해지면서 노란색 하면 맥심을 기억나게 했다. 독서 장려라는 착한 주제를 가지고도 최고의 인지도 상승 전략을 펼친 동서식품이다.



출처- 페스트캠퍼스 

#트렌드넷#마케터#마케팅#트렌드24#이벤트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